MK Biz-IDEA
스타 디자이너를 찾아라! '제2회 창조 디자인 어워드'…
대한민국의 디자인 상품 개발을 위해 ‘제2회 창조 디자인 어워드’가 열린다. 이 행사는 다음달 5월 5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고, 서류심사를 거친 뒤 2015년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선별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이 펼쳐지고…
2170
증강현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BMW 미니 글래스
럭셔리 소형차로 유명한 'BMW MINI'가 지난 2015 상하이 모터쇼에서 자동차가 아닌 웨어러블 기기 하나를 공개해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미니 오그멘티드 비전(BMW Augmented Vision)'이라는 이름의 증강현실 글래스다. BMW 미니는 왜 뜬금 없이 증강현실 글래스를 개발하게 됐을…
2200
조깅하듯 서서 타는 신개념 자전거 '하프바이크'
과거에 비전이 소개했던 신개념 도시형 자전거 '하프바이크'를 기억하는가? 조깅하듯 서서 타고 휴대하기 간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최근에 하프바이크는 두 번째 제품을 개발해 킥스타터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했다. 서서 타는 개념은 동일하지만 좀…
2860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전자 악기 '인스트루…
세상에는 참 많은 악기들이 있다. 그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는 별로 없다. 악기 하나만 배우려 해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릴 때 피아노나 바이올린 등의 악기를 배우면 많은 이점이 있다. 말하기, 읽기 등 언어능력뿐만 아니라 집중력 …
3588
사진이 아닌 '소리'를 찍는 사운드 카메라 'SM 인스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준비하는 물품은 좋은 풍경과 추억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사진기다. 그런데 누군가가 눈에 보이지도 않는 소리를 찍는 카메라가 있다고 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마치 도깨비와 같은 카메라를 불과 20여 명의 개발자가 현실화시켜 세계…
2839
화이트 보드의 글 그대로 스마트폰에 전송해주는 '스…
회의실에서 회의할 때 우리는 종종 화이트 보드를 사용하곤 한다. 생각한 내용을 곧바로 시각화해 참석한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화이트 보드에 메모된 내용을 받아 적으려니 막막할 때가 많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해 내용을 저장하는…
3259
다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스마트 웨어러블 밴드 '퀠
요즘 다리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 부족이 한 원인이기도 하지만, 서서 일하는 젊은 사람들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런 다리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통증의 원인을 찾…
5215
놀이기구로 사용되는 신개념 지하수 펌프 '오아시소'
흔히 우리가 얘기하는 제 3 세계에는 아직도 물이 많이 부족하다. 수도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수도꼭지만 틀면 물이 나오는 우리나라와는 전혀 딴 판의 세상이다. 우리나라가 과거 50년 전에 많은 해외 원조를 통해서 발전한 것처럼 이제 우리도 개도국들을 위해 다양한…
2221
전기를 생산하는 신개념 지하터널 '런던 언더라인'
도시에서 살다보면 어둡고 음산한 분위기의 지하터널을 종종 보게 된다. 늦은 밤에는 인적이 드물어 노숙자들이 거처하는 장소로 바뀌기도 한다. 도시의 흉물로 변하는 이런 지하터널을 그냥 볼 수는 없었을까? 최근 런던에 있는 건축 디자인 회사 젠러(Genler)는 잘 이용하…
2258
TV를 컴퓨터로 만들어주는 초소형 스틱PC '크롬비트'
TV를 PC처럼 사용할 수는 없을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이런 우리들의 바람이 통했을까? 최근 구글은 TV나 다른 모니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PC로 변신하는 신기한 기기(?)를 하나를 개발했다. 구글은 대만의 '에이수스(Asus)'와 손잡…
3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