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Biz-IDEA
인터넷 사각지대를 없애는 페이스북의 '레이저 통신 …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사용에 대해 큰 불편을 느낄 수 없지만, 아직도 전 세계인의 2/3 정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실정이다. 비싼 인터넷 기기와 서비스, 단말기의 낮은 보급률, 대용량 데이터를 지원하지 못하는 통신 시스템, 현지 언어로 제공되지 않는 …
2319
가구를 만들어내는 친환경 3D프린터 '갈라티아'
최근 프랑스에 위치한 '드론(Drawn)'사가 의자를 2시간 이내로 만들 수 있는 대형 3D 프린터 '갈라티아 (Galatea)'를 개발해 화제다. 드론 사의 창업자인 '실비안 채핏(Sylvian Charpiot)'씨는 폐업한 핸드폰 조립 공장에서 사용되었던 로봇 팔을 업그레이드해 이를 '3D 프린터'로 재…
2622
시각 장애인들을 안내해주는 비콘 내비게이션 '랜턴'
미로처럼 복잡한 지하철에서 시각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이동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지하철 타는 곳은 어디인지, 다음 열차는 언제 도착하는지, 환승하는 곳은 어디인지, 몇 번 출구로 나가야 하는지 등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안내 서비스는 충분하지가 않다. 과거…
2869
스마트폰보다 훨씬 더 유용한 음성 녹음기 '인스타마…
액션캠 고프로(GoPro)가 지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대체할 수 없는 편리하고 유용한 '사용성'에 있다. 최근 고프로와 비슷한 개념의 새로운 음성 기록 장치가 개발돼 화제다. 미국의 엔지니어 마이클 바지오(Michele Baggio) 씨가 개발한 '인…
3740
전기를 만들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자전거 '사이드…
미국의 스타트업 '스피네틱스(Spinetics)' 사가 스스로 전기를 만들 수 있는 신개념 자전거를 개발해 화제다. '사이드킥(Cydekick)'이라는 이름의 자전거가 바로 주인공. 사이드킥 자전거가 전기를 만들어내는 원리는 우리가 흔희 생각하는 것과 조금 다르다. 일반 자전거의 전조…
3765
코골이를 치료하는 초소형 수면 호흡기 '에어링'
무호흡증으로 생기는 코골이는 치료를 해야 하는 분명한 질환이다. 최근 이런 코골이를 치료할 수 있는 초소형 수면 호흡기 '에어링(Airing)'이 개발돼 화제다. 미국의 'Aring LLC'사가 개발한 이 에어링은 크고 거추장스러운 기존 호흡기와 달리 코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도…
7665
사용한 물을 다시 재사용하는 친환경 화장실 '블루 …
최근 사용한 물을 다시 재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화장실 '블루 디버전(Blue Diversion)'이 탄생해 저개발국가의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스위스에 있는 물 연구소 'Eawag'와 오스트리아의 디자인 회사 'EOOS'가 합작하여 개발한 블루 디버전에는 폐쇄형 여과장치가 있어…
3986
아이들과 교감하는 신개념 스마트 나무인형 '아바카…
스마트폰 게임에 빠진 우리 아이들의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게 할 수는 없을까? 최근 독일의 벤처기업 '바이카이(Vai Kai)'가 개발한 스마트 인형 '아바카이(Avakai)'라면 가능하지 싶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견고한 나무로 제작된 아바카이는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과 감성 기능 …
3638
서서도 편안하게! 신개념 스탠딩 의자 '린체어'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것은 몸에 그리 좋지 않다. 그래서 서서 일할 수 있도록 만든 스탠딩 책상이란 게 있다. 그러나 편안하게 앉는 것을 포기하고 서서 일하는 걸 선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서 일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탠딩 체어가 출시돼 …
4190
일상의 대화가 가능한 언어학습 로봇 '뮤지오'
아이언맨을 돕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자비스'는 아이언맨 슈트만큼이나 탐나는 친구다. "실제로 자비스와 같은 프로그램이 집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가끔 해보곤 한다. 과거에 비전은 비서 로봇인 'SociBot-Mini', 소프트뱅크의 '페퍼(Pepper)', 인디고고에서 화…
2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