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
공원에서 개똥 수거하는 최고의 방법 '개똥 와이파이
멕시코시티의 몇몇 공원에는 개똥을 수거하는 이색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이른바 '개똥 와이파이(Poo Wifi)'라는 이름의 개똥 수거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개똥 와이파이는 멕시코의 최대 포털사이트 '테라(Terra.com)'가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현재 이 개똥 수거함은 …
1456
입에 물고 흔들어! 얼굴 전용 스마일 운동기기 '파오'
우리는 주름 없이 매끄러운 동안피부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얼굴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뷰티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고, 이제 여성들의 성형외과 시술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이다. 사람들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본의 뷰티 전문 회사 'SH랩(…
1902
기차처럼 달리는 하이브리드 '전기 트레일 화물차'
최근 독일의 지멘스(Siemens)는 볼보(Volvo)와 함께 'e하이웨이(eHighway)'의 실현 가능성을 테스트했다. e하이웨이는 트램처럼 고가 케이블선으로부터 전력 공급을 받아 운행되는 전기 트레일 화물자동차다. 지멘스와 볼보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카슨(Carson)시의 도로에 시범 …
2212
한 개가 두 개로 변신하는 '트랜스포머 옷걸이' 탄생
옷장의 크기는 그대로지만 옷의 수는 갈수록 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계절에 맞춰, 혹은 유행에 맞춰 한 두 벌 사다보면 어느새 수납공간이 모자란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령 '옷을 더 작고 효율적으로 개는 새로운 방법'이…
2188
세상에서 가장 작은 수력발전기 '수도꼭지 탭' 탄생
아이들의 손을 씻기는 일은 꽤 어려운 일이다. 성인용 수도꼭지를 틀어 손을 씻는 일 자체가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손 씻는 것을 아이들이 즐겨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최근 프랑스에서는 'TipTapTop'이라는 기기가 개발됐다. 수도꼭지에 장착해 사용하는 이…
2378
스마트폰으로 문을 여는 신개념 '스마트 도어록'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문열 열고 닫을 수 있는 이른바 '스마트 도어록'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다. 미국의 스타트업 'GSL Innovations'사가 개발한 'Genies Smart Lock'이라는 제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과거에 Bizion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인을 확인하거나 현관문을 …
2577
호텔 직원을 대신하는 신개념 '버틀러 로봇' 등장
서비스 로봇 개발 전문 스타트업 '사비오크(Savioke)'는 최근 호텔에서 객실에 물건을 배달하는 신개념 버틀러 서비스 로봇을 개발했다. '사비원(SaviOne)'이라는 이름의 버틀러 로봇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스타우트 호텔 체인으로 유명한 알로프트 호텔은 이미 사비오크와 …
1189
공중에 뜬 채 소리나는 '공중부양 스피커'
디지털 스피커 전문회사 '옴 오디오'가 공중에 떠 있는 신개념 '공중부양 스피커'를 출시해 화제다. '옴원(OME/ONE)'라는 이름의 이 스피커는 공중에 뜬 채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원을 재생시킨다. 아래 영상과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 스피커는 굳이 왜 …
1391
손동작만으로 컴퓨터를 조종하는 '무선 컨트롤러'
강의실의 좁은 책상 위, 혹은 카페의 좁은 테이블 위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 마우스를 사용할 상황이 아닐 때, 우리는 노트북의 작은 터치패드를 이용하곤 하지만 이마저도 사용에 제약이 있고 답답할 때가 많다. 이러한 문제점에 아이디어를 …
2491
사람의 마음을 읽는 똑똑한 '자전거 헬멧'
사람의 '마음을 읽는' 기기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뇌 활성패턴과 뇌파를 읽는 기기들이 주류다. 이제 TV를 비롯해 자동차, 스케이트보드 등 많은 물건들이 사람의 마음을 스스로 알아낸다. 이런 기술들이 적극적으로 상용화되면서 마음을 읽는 기기들은 앞으로 꾸준히…
2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