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Biz-IDEA
언어장벽을 허물다! 똑똑한 웨어러블 통역기 '파일럿
요즘은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면 세계 어느 곳이든 언어장벽의 문제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각국의 언어를 손쉽게 통역해서 텍스트와 음성으로 알려주는 앱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항상 스마트폰을 들고 대화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미국의 스타…
598
애완견과 대화가 필요해! 애견 화상통신 기기 '펫챗'
요즘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혼자 사는 사람들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애완동물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직장에 다니는 주인과 함께 사는 애완동물들은 매일 집에서 외롭게 지낸다. 애견 유치원이라도 보내는 주인이 있긴 하지만, 비용 때문에 집에 …
612
강아지처럼 똑같이 행동하는 진짜 애완견 로봇 'CHIP'
바야흐로 로봇 전성시대이다. 지금 많은 로봇들이 끊임없이 탄생하고 있다. 사람과 교감하고 대화하는 로봇 페퍼(Pepper), 패밀리 로봇 '지보'와 '젠보', 사람처럼 감정을 표현하는 '소피아', 순찰 로봇 'K5' 등이 바로 대표적인 로봇들이다. 지금 왜 많은 기업들이 로봇을 만들…
232
약 먹는 시간을 알려주는 가정용 헬스케어 로봇 '필…
매일 약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또한 매일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복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러나 약을 제 때에 먹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우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다. 바로 약 먹는 시간을 알려주는 헬스케어 로봇 '필로(Pillo)'의 탄생 소식…
545
손가락 끼워 사용하는 신기한 골무 칼 '님블'
과자봉지를 뜯다가 잘 못해 내용물이 쏟아져버린 경험, 플라스틱 포장지를 뜯다가 손을 벤 경험, 칼을 잘 못 써서 손을 벤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문구용 칼을 잘 쓰면 문제될 게 없지만, 칼을 잘 못 쓰는 경우가 종종 있기 마련이다. 칼끝이 마음먹은 대로 잘 나가지 …
811
모든 노래를 클럽뮤직으로 바꿔주는 리믹스 앱 '웝머…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일반인들도 손쉽게 디지털 음원을 만들 수 있고, 작은 비용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캐나다에서 시작한 디지털 사운드 전문 스타트업 '앱스트러먼트(Appstruments)'는 최근 간편하게 리믹스 음원을 만들어주는 앱 '웝머신(Wub Machin…
679
귀뚜라미로 단백질바를 만들어 파는 스타트업 '엑소'
최근 워싱턴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세계 곤충산업의 시장규모는 2007년에 11조원에서 2020년이 되면 무려 39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 이미 미국을 비롯해 많은 국가들은 곤충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지정해 정책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반영하듯 최…
599
심폐소생술을 더 실감나게 배울 수 있는 '하티센스'
심폐소생술(CPR)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응급처치이지만 그 방법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최근 심폐소생술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 한 스타트업이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에게 극찬을 받아 큰 화제가…
351
교통사고의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브레인포카즈'
요즘 교통사고 소식들이 매일 뉴스를 통해 들려온다. 사고의 원인은 운전자의 졸음이나 음주운전 등의 실수가 대부분이다. 이런 교통사고를 미리 대비하고 준비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2015년 4월, '코넬-스탠포트 대학교 연구팀'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
394
홀로그램으로 놀자! 가정용 홀로그램 플레이어 '홀로…
홀로그램이란 홀로그래피의 원리를 이용해 만든 3차원의 입체 영상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프로젝터에서 나온 여러 빛들이 특정 스크린에 모여 입체적인 형상으로 보이게 되는 것을 말한다. 현재 홀로그램 기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가 가장 앞서가고 있는 상황이…
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