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
'못생긴' 채소로 주스를 만든 프랑스 수퍼마켓 '인터…
과일과 채소의 상품가치를 결정하는 요인은 무엇일가? 맛과 품질이 과일의 가치를 결정하리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안타깝지만 과일도 외모가 매우 중요하다. 맛과 품질에는 문제가 전혀 없어도 울퉁불퉁하고 못생긴 과일과 채소는 시장에서 상품 가치가 없는 것…
1963
실제 '기내식' 도시락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
여행의 즐거움은 다양한 데에서 온다.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과정, 비행기 안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 등의 사소한 것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때도 있다. 특히 기내식의 경우, 비행기 안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특수성 덕분에 더 특별하게 느껴지곤 한다. 최근…
2112
대한민국 제품 디자인 축제 '2014 창조 디자인 어워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디어 제품개발 플랫폼 ‘메이크’와 국내 최대 디자인 소싱 플랫폼 ‘라우드소싱’이 ‘2014 제 1회 창조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3년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아 2014년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국립현대…
2504
자전거와 카트의 융합, 도심형 '하이브리드 삼륜 자…
도심에서 자전거는 어떤 용도로 사용될까? 대부분이 단거리 이동수단이거나 산책을 즐기는 라이딩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불과 30년 전만 해도 자전거는 짐을 운반하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됐다. 그래서 삼천리와 같은 옛날 자전거를 보면 대부분 뒷바퀴 위에 짐…
2638
물이 부족하면 갸우뚱 기우는 '스마트 화분'
대부분의 가정과 사무실에는 화분이 있다. 그런데 화분의 식물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시들거나 죽는 경우가 많다. 화분 하나 관리하는 것도 정성과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화분의 식물 성장에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물이다. 물을 제 때 주기만 해도 대부분의 식물들…
2840
이웃집의 빈 공간을 빌려주는 '스페이스 공유 플랫폼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중고제품을 사거나 렌탈 업체를 통해 제품을 빌려서 쓰는 방식으로 돈을 절약한다. 최근에는 물건을 한 사람이 소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서로 빌려주고 나눠 쓰는 '공유 플랫폼'들이 제품과 서비스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
2280
애완견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웨어러블 목걸이 '보이…
사람들은 때때로 애완견에게서 큰 위로을 받는다. 주인과 애완견 사이의 유대와 애정은 종종 인간관계의 그것을 뛰어넘기도 한다. 애완견들이 말 못하는 동물이기에 더 애틋한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이들이 아플 때는 어디가 아픈지 구체적으로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주인…
3043
체인 없이 달리는 신개념 접이식 자전거 '행크'
이동이나 운동의 목적 외에도 자전거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이 때문에 국내에서도 자전거로 출퇴근하거나 주말에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라이더라면 누구나 체인에 바지자락이 끼이거나 체인이 꼬여서 불편함을 겪은 적이 한두 번…
7824
아이폰을 캠코더로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케이스 '프…
2009년 소형 HD 캠코더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850만대 이상의 카메라를 판매한 업체가 있다. 바로 미국의 신생 벤처기업 '고프로(GoPro)'다. 현재 고프로는 전 세계 '액션 카메라' 시장의 95%를 점유하고 있다. 최근 고프로는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4일만에 103%나 주가가 올…
3698
아이폰을 DSLR로 바꿔주는 스마트폰 케이스 '리론치'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은 꽤 쓸만하다. 최근에 출시된 엘지 G3의 카메라는 화질은 1300만 화소나 된다. 그래서 인지 요즘 길거리에서는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찾기가 힘들 정도다. 삼성은 아예 스마트폰과 디지털 카메라를 융합한 제품 '갤럭시 줌'을 출시…
9771